경기도일자리재단,'여성취업지원금' 최대 90만원 지급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취업지원금' 도내 여성 미취업자 2000명 모집


(사진제공=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도 일자리 재단은 경기도, 도내 31개 시ㆍ군, 경기도교육청, 중앙정부 등 공공, 민간, 유관기관과 협력적 거버넌스를 구축하여 도민과 도내 기업에게 양질의 일자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공공 고용 서비스 정책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에는 미취업여성들을 위한 정책을 시행 중이다. 2021년 4월30일까지 도내 미취업여성들의 취업을 돕기 위해 '여성취업지원금'1차 참여자를 모집한다. 대상은 적극적 취업의사가 있는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 만 35세~59세 여성 중,경기도에서 거주 1년 이상이면서 미취업자면 신청가능하다. 이번 1차 모집의 선정 인원은 2000명 내외이다.


선정된 대상자는 월 30만원씩 3개월간 최대 90만원의 지원금을 지역화폐로 지급 받는다. 지원금은 면접경비, 직원훈련비, 학원비, 자격증취득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여성새일센터 전담상담사 1:1상담지원원 ☞취업컨설팅 ☞취업역량강화 교육 등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올해는 특별히 지원금 지급기간 동안 조기취업,창업에 성공한 구직자들에게는 별도의 취·창업성공금을 별도로 지급할 예정이다.


제윤경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고용시장에서 여성의 취업률 감소가 심각한 상황”이라며 “고용 취약계층인 여성들이 경기여성 취업지원금을 활용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신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신청url : https://apply.jobaba.net/bsns/bsnsDetailView.do?bsnsSeq=708)

문의 : 1522-3582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상담


조회 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