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oYA

대한민국 일자리 엑스포에서 한국판 뉴딜 확인한다

대한민국 일자리 엑스포에서 한국판 뉴딜을 보다



‘2020 대한민국 일자리 엑스포’가 개최됐다.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와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일자리 박람회인 대한민국 일자리 엑스포는 코로나19로 그간 수차례 연기되다 지난 11월 10일 마침내 개막했다.

3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감염병 위기 상황을 고려해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전시회로 진행된다. ‘한국판 뉴딜 일자리, 지역에서 앞장섭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의 우수 일자리 정책 및 사례를 종합적으로 살펴보고 코로나19 이후 미래 일자리 모델을 제시해 보려는 목표를 갖고 마련됐다고 한다.

코로나19로 일상의 많은 부분들이 변화하고 있다. 2020 대한민국 일자리 엑스포와 같은 박람회의 달라진 풍경도 그 중 하나로 최근 다양한 행사들이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되거나 온라인에 더욱 중점을 두고 있는 듯하다.

박람회 현장의 활기찬 분위기를 충분히 느낄 수 없다는 점은 다소 아쉽지만 아무래도 시공간을 초월해 더 많은 관람객들이 엑스포에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긍정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개인적으로도 온라인 동시 진행 방식 덕분에 이번 연도 일자리 엑스포를 집에서 관람할 수 있었다. 어린 아이가 있어 북적거리는 박람회장에 방문하기 쉽지 않은 상황인데 2020 대한민국 일자리 엑스포에서 워크숍을 생중계하는 동시에 온라인 전시관도 운영한다고 해 참여할 수 있었다.

갑작스레 들이닥친 코로나19발 일자리 위기 속에서 많은 국민들이 일자리 정책에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2020 대한민국 일자리 엑스포는 한국판 뉴딜 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에 앞서 지역의 일자리 정책을 점검해 보고 향후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라는 점에서 한번 살펴볼 만하다.

조회 14회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