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제트팩 사용이 눈앞으로 다가왔는가


사진, 리 코츠는 제트팩을 타고 비행하는 것은 "정말 굉장한 느낌"이라고 말합니다.

리 코츠는 제트팩을 입고 하늘을 질주하면 마치 슈퍼히어로처럼 날 수 있는 것처럼 느껴진다고 말한다. "정말 날수 있는것 같아 믿을 수 없는 느낌입니다."라고 은퇴한 미국 헬리콥터 조종사가 말합니다.


"하지만 처음에는 사용하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제트팩은 1965년 제임스 본드 영화 선더볼 덕분에 처음으로 전세계 대중의 의식에 등장했다.


당시 고(故) 숀 코너리가 연기한 이 슈퍼간첩은 무장 괴한들에게 쫓기고 프랑스 성곽 옥상으로 올라가 비행기 여행 가방에 몸을 묶고 탈출한다.


영화의 극적인 시작을 제공하면서, 문제의 제트팩인 벨-텍스트론은 1950년대에 미 육군을 위한 "맨로켓"으로 개발되었다. 미군은 이것이 사용하기에 너무 위험하다고 판단했지만, 비밀 요원 007인 숀 코너리는 최소한 2중묘기까지 부렸다.



영화 썬더볼에서 제임스 본드는 그의 애스턴 마틴 자동차 옆에 제트팩을 착륙시켰다.게티 이미지

56년이 지난 지금 제트팩 기술은 상당히 발전했고, 장비는 비상 상황에서 구조 요원의 신속한 배치나 방어 병력 배치와 같은 다양한 전문가 용도로 테스트되고 있다.


사실, 지난 달, 한 극적인 동영상은 로프를 타고 헬리콥터를 타고 내려올 필요가 없게 하면서, 영국 해병대가 해상 승선 작전을 지원하기 위해 제트팩을 시험하는 것을 보여주었다.


그러나 거의 논의되지 않는 것은 제트팩의 잠재적 레크리에이션 이용이다. 관찰자들은 안전 및 환경적 우려에서 규제 장애물에 이르기까지 여러 가지 문제가 있는 문제를 지적하곤 한다.


그러나, 비록 사용자가 조종할 수 없을 정도로 날아가는 것을 막기 위해 큰 금속 프레임에 유선으로 부착되어 있지만, 미국에 있는 한 곳과 영국에 있는 한 곳, 두 곳의 회사는 현재 일반인들이 제트팩을 시험해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것이 인기를 끌 수 있을까요? 테더도 제거될까요?



회사들은 점점 더 많은 수의 대중들이 제트팩을 시험해보고 싶어한다고 말한다(레드닷 미디어 이미지)

"저는 이 기술이 레크리에이션에서 더 넓은 용도를 찾기 전에 먼저 특별한 경우에 사용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뉴욕 시러큐스 대학의 기계 및 항공우주 공학과 부교수인 벤자민 아키는 말합니다.


"소방관, 의료 및 구조 요원, 또는 아마도 법 집행 기관에 대해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문 사례에 제트팩을 광범위하게 사용하면 레크리에이션이나 개인 여행과 같은 다른 분야에서 제트팩의 채택을 촉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행 및 소비자 동향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뉴욕 소재 컨설팅 회사인 Avant-Guide Institute의 트렌드 전문가인 Daniel Levine은 대량 생산 레크리에이션 제트팩이 점점 더 보편화될 것 같지는 않지만, 맞춤 제작되고 매우 비싼 제트팩 "경험"은 점점 더 흔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사용자들은 구속되지 않을 것이다.


그는 "앞으로 5년 안에 보험회사들이 재미를 망치지 않는 나라에서 소매치기 스릴추구자들이 제트팩을 빌릴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한다. "저는 두바이를 주목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일반적인 사람이 이 기술을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되면, 개인용 추진 차량은 주로 스릴을 느낄 수 있는 곳을 찾게 될 것입니다."


웹사이트 Inside Travel Lab을 운영하는 Abi King은 제트팩 경험이 스릴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을 수 있다는 것에 동의한다.


"저는 항상 새롭고 흥미로운 것에 대한 욕구가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스카이다이빙과 번지점프를 마치면, 다음은 무엇입니까? 누구나 그렇게 생각하는 것은 아닐지 모르지만 아드레날린 중독자들은 그렇게 생각합니다.


New Tech Economy는 기술 혁신이 어떻게 새로운 신흥 경제 지형을 형성할 것인지를 탐구하는 시리즈입니다.


프레젠테이션 그레이 라인

이미 제트팩 분야에 잘 자리 잡은 기업 중에는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제트팩 항공이 있는데, 제트팩 항공은 2015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이미 여러 버전의 "JB" 시리즈 제트팩을 제작했습니다.


이 회사는 군사 및 비상 서비스 분야의 기회를 고려하는 것 외에도, 일반 대중이 미국 연방 항공국이 승인한 트윈 터보젯 엔진 제트팩인 JB10을 사용할 수 있도록 훈련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다.


제트팩 항공의 창립자이자 최고경영자인 데이비드 메이먼은 이틀간의 훈련과 연결 비행에 대한 요구에 압도당했다고 말했습니다.


David Mayman, 맞다, 제트팩은 날기 어렵지 않다고 말한다.(제트팩 항공 이미지 캡션)

"인원을 충원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용량이 초과되었습니다. 그것은 미친 짓이다"라고 그는 말한다.


메이먼 씨에 따르면, 그의 회사가 '하늘의 세그웨이'라고 내세우는 제트팩은 날기에 직관적이라고 합니다. 스러스트와 속도는 조종사의 오른손으로, 방향 동작은 좌측으로 제어합니다.


한편 컴퓨터 화면은 연료량, 엔진, 배기 가스 온도, 배터리 상태 등의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평균적인 키와 평균적인 건강을 가진 보통 사람은 아무런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라고 메이먼 씨는 말합니다. "이는 우리가 이미 교육한 인원 수를 기준으로 합니다.


"훈련 받은 비행사나 기존 조종사가 될 필요는 없습니다. 사실, 이는 많은 것들을 터득해야 하기 때문에 때때로 사람들의 속도를 떨어뜨립니다.


제트팩은 응급구조대와 군에서 사용하기 위한 테스트를 받고 있다(안드레아스 랭글라이터 이미지 캡션)

제트팩 항공은 현재 약 80명의 직원을 훈련시켰으며, 메이먼 씨는 일본과 호주 등지에서 경험을 쌓는 일에 대해 많은 추진자들이 그에게 접근했다고 말한다.


하지만 이 회사는 이틀간의 훈련에 4,950달러를 청구하기 때문에 저렴하지 않다.


"비용이 많이 드는 기술이기 때문에 운영 비용이 많이 드는 작업입니다."라고 Mayman은 말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미래의 기술 발전 덕분에] 가격이 더 저렴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영국에서는 그래비티 인더스트리라는 경쟁 회사도 일반 대중이 제트팩을 시험해 볼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지만, 사용자가 안전선에 연결되어 있다.


영국 해병대에 의해 시험되고 있는 제트팩을 제공하는 그라비티와 제트팩 항공 또한 그들이 경주 리그를 시작한다고 말한다. 이러한 작업은 안전을 위해 물 위에서 수행됩니다.


Gravity Industries와 Jetpack Aviation 모두 레이스를 조직하고 있습니다.(그라비티 이미지 캡션 )

사실 그래비티사는 2020년 3월에 버뮤다에서 첫 경주를 개최할 계획이었지만, 대유행으로 인해 중단되어야만 했다.


석유 트레이더이자 영국 해병 예비역이었던 이 회사의 설립자인 리차드 브라우닝은 계획된 경주 시리즈에는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대중에게 훈련하는 회원들이 포함될 것이라고 말한다.


"우리는 이것이 꽤 유기적으로 발전하도록 할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많은 대중들을 훈련시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들은 부유하고 카리스마 있는 유형의 남성과 여성입니다. 일단 그들이 훈련을 받으면, 우리는 모나코나 샌프란시스코 만 지역과 같은 상징적인 장소에서 만나고 싶다. 회사 색상의 제트팩을 준비해 두었을 것입니다."



리차드 브라우닝의 회사는 영국 해병대에 의해 시험되고 있는 제트팩을 제공했다.(톰 잭슨 이미지 캡션)

그는 경주 자체가 제트팩을 장착한 경주자들이 주탑 주변을 급습하고 제트팩의 비행시간 동안 기동을 하는 것과 관련이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는데 현재로서는 약 5분에서 6분 정도이다.


"이것은 전 세계의 서로 다른 훌륭한 장소에서 몇 달에 한 번씩 나타날 수 있는 것입니다."라고 Browning은 덧붙입니다. "저희가 찾고 있던 종류의 모델입니다. 우리는 가설보다는 이것을 증명하고 싶다."


레이 코츠는 그라비티 인더스트리의 경주에서 경쟁하기를 희망한다. 사실 그녀는 2019년에 Gravity의 제트팩을 테더링 없이 비행한 최초의 여성이었다.


그녀는 또한 2018년에 제트팩 비행과 함께 안전선에 부착되어 비행을 했으며, 그녀는 제트팩빙행에서 여성 최초로 제트팩을 사용했다.


"제트팩을 조종하는 것이 저의 어릴 적 꿈이었습니다,"라고 알래스카에 사는 코츠 양은 말합니다. "그래서 이 두 회사에 대해 알게 되었을 때 저는 그 기회에 뛰어들었습니다."


Additional reporting by Will Smale

조회 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