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의 성장 속도를 높이는 방법

헤어스타일을 바꾸고 싶지만 머리가 짧을 때, 긴머리가 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은 너무나도 고통스러운 시간일 수 있습니다. 모발이 더 빨리 자라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이 글을 읽어봅시다. 우리가 알게 모르게 해왔던 모발 성장 억제를 불러온 습관들을 바로 잡는 것이 첫 번째 단추입니다.


출처:픽사베이

영양소, 올바르게 섭취


머리카락은 피부, 손톱과 같습니다. 식단에 비타민과 영양소가 부족하면 피부가 칙칙해지고 손톱이 부서지고 윤기가 없어집니다. 머리카락도 똑같습니다. 연어, 굴, 계란, 고구마와 같은 식품은 비타민 C, 아연 및 머리카락을 더 잘 자라게 하는 기타 강화 성분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출처:픽사베이

두피 마사지하기


모낭과 이완 수준을 높이려면 머리를 샴푸 하면서 2~3분 동안 마사지한다면 혈류를 자극해 머리카락이 더 빨리 자라도록 도와줍니다. 하지만 머리카락을 과도하게 씻으면 두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으니 조심합시다.



출처:픽사베이

열 손상 피하기


매일 머리카락에 열을 가하면 머리끝이 갈라질 수도 있습니다. 드라이기는 일주일에 3~5회, 컬링 고데기 등은 일주일에 1~2회로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매일 사용하는 것을 피할 수 없는 경우 헤어 마스크와 오일을 사용하여 헤어 케어에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픽사베이

매일 감는 머리 이젠 stop


끊임없이 샴푸를 하는 것은 머리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3번 정도 적정선을 지켜 머리를 감는다면 피지선에서 분비되는 피지라는 머리카락의 천연 오일을 보존하여 건강하게 머리를 기를 수 있습니다.


출처=크라우드 픽

머리 묶는 위치가 중요하다


머리카락의 강도와 내구성을 유지하기 위해 머리를 너무 위로 묶는 것이 아닌 조금 더 아래로 향하게 묶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로 인하여 머리카락에 대한 추가 파손과 스트레스를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조회 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