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워 및 위생관리 얼마나 자주 해야 할까요?

머리 감기, 샤워, 양치질, 손씻기 잘 하고 계신가요. 전문가들의 말을 인용하여 얼마나 자주 해야하는지 알아 보았습니다.


미국의 심장병 전문의 dr. Reisman은 좋은 개인위생을 위하여 머리를 감고, 양치질하며 정기적으로 샤워를 하면 세균이나 기생충 및 기타 잠재적인 감염원을 제거하는 것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모두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우리는 얼마나 자주 해야 하는지 깨닫지 못할 수도 있어요. 오늘은 전문의들의 말을 인용하여 우리가 어떻게, 얼마나 자주 위생관리를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출처=크라우드 픽)


머리를 얼마나 자주 감아야 할까요?

매일 머리를 감아야 한다고 이야기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빈도수가 적은게 더 좋다고 주장합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이 얼마나 자주 샴푸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단 하나의 정답이 없기 때문입니다. 클리브랜드 클리닉의 MD는 "모든 사람의 모발은 나이 민족 활동 수준 및 모발 유형에 따라 머리 감는 빈도를 결정합니다"라고 전했습니다. 허나 기본적으로 일주일에 세 번 정도 머리를 감는 표준 일정을 지키도록 조언했습니다.

(출처=픽사베이)

샤워를 얼마나 자주 해야 할까요?

메디컬 뉴스 투데이 저널에 따르면 활동이 적은 어린이와 노인들은 일주일에 한두 번이 좋고, 활동량이 많은 성인과 청소년은 매일 샤워를 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허나 기본적으로 깨끗하다고 느끼면 아무 이유 없이 샤워에 대해 걱정하지 마세요. 필요 이상으로 목욕을 하면 피부에서 좋은 박테리아가 제거되어 감염되기 쉽다고 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양치질은 얼마나 자주 해야 할까요?

해외 구강 건강 블로거 kelly hancock는 매일 아침과 잠자리에 들기 전 꼭 양치질을 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치아를 강화하고 치약의 효과를 발휘할 기회를 제공하려면 밤엔 치아 사이사이 칫솔질할 것을 알려주었습니다.

(출처=픽사베이)


손은 얼마나 자주 씻어야 할까요?

중요한 것은 하루에 손을 씻는 횟수가 아닌 씻어야 하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음식을 준비하기 전, 음식을 먹기 전, 화장실을 사용한 후, 코를 풀거나 기침 또는 재채기를 한 후, 동물을 만진 후, 그리고 쓰레기를 만진 후엔 꼭 손을 씻어야 합니다.

개인 위생 관리 언제 얼마나 해야하는지 알아 보았습니다.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위생관념이 생각보다 적당하지 않았을 수도 있었네요. 우리 모두 깨끗하고 건강한 하루를 만들어 보아요.

조회 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