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여성미래일자리 교육·취업 원스톱지원 476명 모집

서울시 여성능력개발원, 4월말부터 여성미래일자리 교육시작 교육비 전액지원 및 취업연계까지.... 476명 모집


(제공=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

포스트코로나 시대 줄어드는 일자리로 모든 사람들이 힘들어 하고 있다. 그 중 단순업무 및 전문성이 필요없는 일자리에 종사하는 많은 여성들이 직격탄을 맞고 있는바 여성들도 전문적인 기술습득이 필요하다는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그래서 서울시는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과 같이 여성미래일자리 25개를 선정, 교육생 476명을 모집해 전문직업교육부터 취업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지난 3월 공모심사를 통해 ▲지역·기업특화 ▲3040신기술 선도인력양성 ▲미래유망 전략직종 ▲포스트코로나 전략직종 ▲청년여성팝업 5개 분야에서 25개의 교육 프로그램을 선정했다.


4월 말부터 6월까지 19개 교육과정이 개강 예정이고, 이후 5개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총 476명이 될 전망이다.


지역·기업특화 10개과정은 기업이 직접 필요한 채용직무를 반영하여 커리큘럼을 설계하거나 교육을 운영하는 기업 수요 맞춤형 교육과정이고 3040신기술 선도인력양성 5개 과정은 최신 전문기술을 습득한 여성전문인력 양성하는 데에 중점을 뒀다.


미래유망전략직종 5개 과정은 산업환경의 변화와 고용시장을 전망하여 개발한 여성유망직종을 확산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포스트코로나시대' 전략직종 3개 과정은 올해부터 새롭게 선보인 것으로 언택트 문화 확산으로 인프라가 디지털로 전환되면서 떠오르는 직종에 집중한 프로그램이다.


청년여성 팝업 2개 과정 역시 올해 새롭게 신설된 것으로 청년 여성을 혁신 주도형 전문인재로 성장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모았다.


각 교육과정들은 2~3개월간 20명 내외 소그룹으로 진행되며 교육비는 전액 국비로 지원이 된다. 교육이 끝난 후에는 취업상담과 취업 알선 등 전문직업상담사로부터 취업관리 서비스를 받을수 있으며 취업 후에도 사후관리 상담을 통해 지속적인 커리어 성장을 지원한다.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에서 자세한 모집일정과 프로그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 https://www.seoulwomanup.or.kr/womanup/main/main.do)

조회 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