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에서 발견된 새로운 형태의 고대 인류


이스라엘 라마 근처에서 발견된 두개골 조각과 턱뼈(AVILVIN 및 ILAN 쉴러, 새클러 의료팀 이미지 캡션)

이스라엘에서 일하는 과학자들은 10만년 전에 우리 종과 함께 살았던 이전에는 알려지지 않았던 고대 인류의 종류를 밝혀냈다.


그들은 라마 근처에서 발굴된 유해가 고대 인류의 "마지막 생존자" 중 하나라고 믿고 있다.


이 발견은 14만 년에서 12만 년 전에 살았던 사람의 두개골과 턱 일부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자세한 내용은 사이언스지에 실렸다.


이 연구팀 구성원들은 이 개체들이 수십만년 전에 이 지역에서 퍼져나갔고 유럽에서 네안데르탈인과 그에 준하는 아시아 지역에서 생겨났을지도 모르는 이전 종족의 후손이라고 생각한다.


과학자들은 새로 발견된 혈통을 "네셔 람라 호모형"이라고 명명했다.


텔아비브 대학의 힐라 메이 박사는 이번 발견이 인류 진화, 특히 네안데르탈인이 어떻게 출현했는지에 대한 우리의 그림을 재구성했다고 말했다. 네안데르탈인의 진화에 대한 일반적인 그림은 과거에 유럽과 밀접한 관련이 있었다.


"이 모든 것은 이스라엘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우리는 이 그룹이 지역민이라고 추정합니다."라고 그녀는 BBC 뉴스에 말했다. "간빙기 동안, 네셔 람라 사람들의 물결은 중동에서 유럽으로 이동했습니다."

인간의 발견은 싱크홀 발굴 과정에서 발견되었다. 수천 개의 석기와 동물의 잔해도 발견되었다.(요시자이더너 이미지 캡션)

연구팀은 약 40만 년 전 네셔 람라 호모 그룹의 초기 멤버들이 이미 근동에 존재했다고 생각한다. 연구원들은 이 새로운 발견물과 유럽의 고대 "네안데르탈 이전" 그룹들 사이의 유사점을 발견했다.


"레반트에서 발견된 서로 다른 표본들 사이에 점을 연결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라고 텔아비브 대학의 레이첼 사릭 박사가 말했습니다.


케셈 동굴, 주티예 동굴, 타분 동굴에서 발견된 여러 개의 인간 화석이 있는데, 이 화석은 우리가 그 어떤 특정한 알려진 집단에게도 돌릴 수 없는 것이었다. 그러나 이들의 모양을 네셔 람라(Nesher Ramla)에서 새로 발견된 표본과 비교하는 것은 이 표본들이 [새로운 인간] 그룹에 포함되는 것을 정당화한다."


메이 박사는 이 인간들이 네안데르탈인의 조상이라고 말한다.


"유럽인 네안데르탈인은 실제로 이곳 레반트에서 시작해서 유럽으로 이주하면서 다른 집단과 교배했습니다."


이스라엘 허쉬코비츠 교수는 "다른 이들은 인도와 중국으로 동양을 여행했다"고 말했는데, 이는 유럽의 동아시아 고대인류와 네안데르탈인 사이의 연관성을 시사한다.


"동아시아에서 발견된 몇몇 화석들은 네셔 람라는 네안데르탈인과 같은 특징을 드러냅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탈로고브스키 이미지 캡션 네셔 라믈라 인간들이 사용하는 석기 중 하나입니다. 그 당시의 현생인류와 같은 기법으로 제작되었다

연구원들은 이스라엘 화석과 유럽과 아시아에서 발견된 화석들 사이의 특징의 유사성에 근거하고 있지만 그들의 주장은 논란의 여지가 있다. 영국 런던 자연사박물관의 크리스 스트링거 교수는 최근 중국인들의 유해를 조사하고 있다.


"네셔 람라는 그 당시 이 지역에서 서로 다른 종들이 공존했고 이제 우리는 서아시아에서도 같은 이야기를 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는데 중요합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하지만, 현재로서는 이스라엘의 오래된 화석들 중 일부를 네안데르탈인과 연관 짓기에는 너무 멀리 뛰었다고 생각합니다. 중국의 네셔 람라(Nesher Ramla) 소재와 화석 사이에 특별한 연관성이 있다는 제안에도 당황스럽다고 말했다.


네셔 라믈라의 유해는 선사시대 인류가 자주 찾던 곳에 위치한 싱크홀에서 발견되었다. 이곳은 그들이 야생 소, 말, 사슴을 사냥했던 지역이었을지도 모른다. 수천 개의 석기와 사냥된 동물들의 뼈로 알 수 있다.


예루살렘 히브리 대학의 Yossi Zaidner 박사의 분석에 따르면, 이 도구들은 그 시대의 현대 인간들도 도구를 만들었던 것과 같은 방식으로 만들어졌다.


"고대 인류가 보통 호모 사피엔스와 관련된 도구를 사용한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었습니다. 이것은 두 그룹 사이에 상호작용이 있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라고 Dr. Zaidner는 말했다.


"우리는 시각 또는 구두 학습을 통해서만 도구를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의 연구결과는 인간의 진화는 결코 단순하지 않고 다른 종의 인간들 사이의 많은 분산, 접촉, 상호작용을 수반한다는 것을 암시한다."(By Pallab Ghosh Science correspondent)

조회 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