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택금융공사, ~5/18(화) 신입사업 공개 채용

2017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금융공기업답게 대졸 초임, 평균 연봉 많이 높아..


한국주택금융공사가 5/18(화)까지 신입사업 공개 채용에 나선다. 총 인원은 72명(대졸 수준 70명, 고졸부문 2명)으로 수도권과 비수도권을 나눠서 모집을 한다.


서류전형(대졸 수준)은 직무능력 기술서의 직무 관련 교육, 자격, 경험 및 직무 적성 기술서의 지원동기, 인재상 부합도, 조직문화 이해 등을 100점 만점으로 평가 득점 및 가점을 합산하여 고득점 순으로 합격자를 결정하되, 불성실 기재자 및 부적격자(만점의 40% 미만 득점자)는 제외된다. 고졸부문은 별도 입사지원서 평가 없이 지원자격 미충족, 불성실 기재자 등을 제외한 전원에게 필기전형을 볼 수 있다.



(주택금융공사 제공)

필기전형은 6.26(토), 1차 면접 전형 7/20(화)~23(금), 2차 면접 전형 8/3(화)~6(금)에 예정되어 있으며 최종 합격자는 8/12(목)에 발표된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2004년 3월 1일에 설립되어 주택저당채권 등의 유동화와 주택금융 신용보증 및 주택 담보,노후연금, 보증 업무를 수행하게 함으로써 주택금융 등의 장기적, 안정적 공급을 촉진하여 국민의 복지증진과 국민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게 목적인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이다.


대졸 초임 연봉은 4,410만원으로 금융 공기업답게 높은 편이고, 평균 연봉 또한 8,747만원으로 상당히 높다. 둘 다 성과급은 제외되었다는 점에서는 연봉과 직장안정성을 생각하면 신의 직장이라고 불릴만 하다. 금융공기업은 흔히 모든 구직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고 또 고스펙자들이 몰리는 곳이지만 한국주택금융공사는 다른 금융공기업과는 달리 면접이나 자소서 항목 등 평가요소들이 오픈되어 있기 때문에 맞춤 전략으로 지원해 보는 게 좋겠다.


조회 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