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김훈

2021 년 올해의 천문 사진 작가 : 후보 목록 공개

왕립 천문대 그리니치의 올해의 제 13 회 천문 사진 작가 경연 대회는 특별한 천체 장면의 후보 목록을 발표했습니다.

거대한 초신성 폭발의 잔재, 이색 베일 성운, 헝가리 출신의 Peter Feltoti

선정 된 사진 작가들은 태양계, 은하계 및 더 넓은 우주에서 광경을 포착했습니다.


러시아 무르만스크의 오로라, 비탈리 노비 코프

이 대회는 75 개국에서 4,500 개 이상의 출품작을 받았습니다.


심사 위원은 BBC Sky at Night Magazine의 예술 편집자 Steve Marsh, 코미디언이자 열렬한 아마추어 천문학 자 Jon Culshaw, 예술 및 천문학 분야의 다른 전문가들로 구성됩니다.


수상작은 9 월 18 일부터 국립 해양 박물관에서 전시 될 예정이다.

다음은 선정 된 이미지입니다.


 

스리랑카에서 온 Yovin Yahathugoda의 돌고래 머리 성운

요빈 야하 투고 다

이것은 사진 작가가 가장 좋아하는 이미지 중 하나이며 성간 바람과 힘이 어떻게 우주 공간에서이 완벽한 우주 거품을 만들어 냈는지 놀랍도록 묘사합니다.

거품을 생성하는 별은 성운의 중심 근처에있는 밝은 별이며 Wolf-Rayet 별으로 분류됩니다.


 

Harmony, 독일의 Stefan Liebermann

스테판 리버만

이미지는 프랑스 Valensole의 라벤더 밭에 펼쳐진 은하수의 매혹적인 파노라마를 묘사합니다.

빛 공해가 전체 지역에 분명하게 드러나더라도 색조와 들판의 선은 정말 놀랍습니다.


 

Iceland Vortex, 뉴질랜드의 Larryn Rae

래린 레이

이것은 아이슬란드 오로라의 파노라마이며 20 개의 이미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진 작가는 추운 겨울 밤 하늘을 완벽하게 비추는 하구를 발견했습니다.


그는 먼저 파노라마를 촬영 한 다음 얼음 위에서 자신을 촬영했습니다.


 

루나 파크, 호주의 에드 허스트


에드 허스트

이 거대한 얼굴은 시드니의 항구 테마파크 인 루나 파크의 입구를 형성합니다.

1935 년부터 하버 브리지의 그늘에 숨어 있었고, 세계와 도시가 그 주변에서 변화하고 성장함에 따라 여러 세대의 아이들이 며칠 동안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면서 입으로 건너 뛰었습니다.

사진 작가는 별이 지나가는 수천 개의 프레임을 가져와 혼합하여 시간의 패턴을 보여주었습니다.


 

Jodrell Bank 위의 Moonrise, 영국의 Matt Naylor 저


매트 네 일러

달과 유명한 Lovell 망원경을 포착하려는 사진 작가의 오랜 야망이었습니다.

피사체에서 충분히 멀리 떨어져있는 선명한 시야와 정확한 시간에 하늘에있는 달을 찾는 것은 모두 퍼즐의 일부였습니다.


석양이 구름을 비추어 사랑스러운 색을 만들어 냈습니다.


 

NGC 2024-Flame Nebula, by Steven Mohr, 호주


스티븐 모어

NGC 2024 및 Sh2-277로 지정된 화염 성운은 오리온 별자리에있는 방출 성운으로 지구에서 900 ~ 1,500 광년 떨어져 있습니다.

오리온 벨트의 가장 동쪽에있는 별인 밝은 별 Alnitak (이 이미지 상단의 시야 바로 밖에 있음)는 에너지가 넘치는 자외선을 불꽃으로 비추고 그곳에있는 거대한 수소 가스 구름에서 전자를 멀리 떨어 뜨립니다. .

대부분의 빛은 전자와 이온화 된 수소가 재결합 할 때 발생합니다.


 

NGC 3981, 미국 버나드 밀러


버나드 밀러

NGC 3981은 별자리 분화구에서 약 6,500 만 광년 떨어진 나선 은하입니다.

바람에 휩쓸린 모습은 다른 은하와의 상호 작용에 의해 바깥 쪽 팔이 벗겨지기 때문입니다.


 

프랑스의 Remi Leblanc-Messager의 잠자는 도시 위 보름달의 길


레미 르블랑 메시지

이 이미지에 대한 사진 작가의 목표는 사진 중앙에있는 달의 궤적에 초점을 맞추고 인간 세계와 하늘을 나누는 것이 었습니다. 지붕에 서있는 여성은 파리와 하늘을 잇는 고리로 보인다.


 

플레이아데스 자매, 인도의 Jashanpreet Singh Dingra


자샨 프릿 싱 딩라

겨울에 사진가의 지역에 빛나는 별들의 뛰어난 이미지입니다.

일곱 자매와 메시에 45로도 알려진 플레이아데스는 황소 자리 북서쪽에있는 중년의 뜨거운 B 형 별을 포함하는 열린 성단입니다.


 
데미안 피치

이 이미지에서 Saturn은 전 세계와 링 시스템에 걸쳐 풍부한 세부 정보를 표시합니다.

유명한 극 육각형은 바닥의 극 주위에서 볼 수 있으며 다른 많은 벨트와 구역은 지구 전체에서 볼 수 있습니다.


 

중국 다닝 카이의 루자 쭈이 스카이 라인 위의 스타 트레일

다닝 카이

이 이미지는 중국 푸 동구 루자 쭈이시의 스타 트레일을 보여 주며 오리온 벨트를 구별 할 수도 있습니다. 사진 작가는 매우 맑은 가을 밤에 사진을 촬영했습니다.



 

Star Watcher, Yang Sutie의 중국


양수 티

밤 늦게 산길을 운전하다가 모퉁이를 돌자 길 오른쪽에 마운드가 보인다.

그는 멈춰서 길가로 올라가 카메라를 자동으로 촬영하도록 설정 한 다음이 커브에서 앞뒤로 운전했습니다. 그런 다음 산비탈을 올라가서 자신을 그림에 통합했습니다.

 

중국에서 온 Jiajun Hua의 Magic City 일출


후아 준

사진은 상하이의 Lujiazui 금융 지구에서 16km (10 마일) 떨어진 곳에서 찍은 것입니다.

매년 사진 작가가 중심 업무 지구에서 떠오르는 태양의 장면을 포착 할 수있는 시간은 불과 몇 주입니다. 사진은 같은 시점에서 4 가지 노출로 구성되어 태양이 떠오르는 과정을 기록합니다.


 

오스트리아의 Gerald Rhemann의 2020F8 SWAN 혜성의 예외적으로 활동적인 이온 꼬리

제럴드 레만

이 사진에서 가스가 풍부한 혜성은 이온 꼬리에 수많은 구조를 보여줍니다.

혜성 이미징의 어려움은 별 앞에서 혜성의 움직임을 보상하는 것뿐만 아니라 노출 시간 동안 구조의 급격한 변화를 고려하는 것입니다.


 

우주의 영혼 (Close-up of the Soul Nebula), by Kush Chandaria from the UK

쿠시 찬다 리아

영혼 성운은 망원경의 위치에 관계없이 항상 발견 할 놀라운 구조와 세부 사항이있는 놀라운 표적 중 하나입니다. 14 시간 동안 노출되면서 성운 깊숙한 곳에 희미한 세부 사항과 구조가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AP뉴스인용)


조회수 3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