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김훈

슈바르츠코프(SCHWARZKOPF)팀의 노하우 공개

유명 헤어 살롱 전문가들이 공개하는 모발 건강 팁들

 
(사진=픽사베이)

슈바르츠코프(SCHWARZKOPF) 팀이 공개하는 아름다운 머리카락을 위한 팁을 소개한다


팁 1 : 아름다운 머리카락을 갖기 위한 식단

건강한 식단은 건강한 모발의 핵심이다. 단백질과 비타민 B5는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달걀, 견과류 및 치즈에는 필요한 단백질이 들어 있다. 비타민 B5는 천연 현미, 콩 또는 통곡물에서 발견된다. 비타민과 미네랄은 헤어 라인을 강화한다. 커피는 뿌리에서 피지 분비를 자극하여 각질과 비듬 발생을 촉진한다. 니코틴과 알코올도 균형 잡힌 미용을 위해선 적합하지 않다. 주로 과일, 생선, 가금류, 녹색 잎채소, 우유, 콩 및 통곡물 등 다량의 바이오틴, 아연, 철 및 엽산을 가진 식단을 위주로 한다.


팁 2 : 머리카락에 유연성 부여

컨디셔너는 큐티클이 유연하고 매끄럽게 유지되도록 도와준다. 머리카락의 손상된 부분과 건조한 머리끝 부분에 사용된다.


(사진=픽사베이)

팁 3 : 고열로부터 머리카락을 보호

머리카락을 고열에 노출하지 않는다. 헤어드라이어 또는 고데기 같은 스타일링 장치는 종종 200° C의 온도에 도달한다. 그러나 손상된 모발에서는 단백질이 약 140° C에서 분해되기 시작한다. 따라서 열기구를 사용하기 전에는 보호 스프레이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런 스프레이는 섬유의 구조를 재생하고 표면을 복구하며 열로부터 모발을 보호한다.


팁 4 : 기름진 머리카락

머리카락을 자주 만지작거린다면 이제부턴 만지지 않도록 습관을 들이자.

두피로부터 나오는 분비물이 손가락으로 옮겨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조회수 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