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김훈

슈퍼 마리오 64 게임이 경매에서 기록적인 150만 달러에 팔리다


HERITAGE AUCTIONS

비디오 게임 슈퍼 마리오 64의 밀봉된 복사본이 150만 달러 이상에 경매에서 팔려 기록을 깼다.


1996년형 카트리지는 닌텐도 64 콘솔의 출시작이었으며 가장 영향력 있는 초기 3D 플랫폼 중 하나였다.경매소는 이렇게 상태가 좋은 사본이 "5% 미만"이라고 말했다.


이 판매는 불과 이틀 전에 세워진 또 다른 기록적인 젤다의 전설 카트리지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오리지널 닌텐도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카트리지는 금요일에 87만 달러에 팔렸고, 이것은 잠깐 동안 세계에서 가장 비싼 게임이 되었다.


두 게임 모두 게임 플레이 경험의 희귀성 때문에 사지 않았다 (닌텐도는 최근 닌텐도 스위치 콘솔을 위해 두 게임 모두를 다시 출시했다)


그 대신 희귀한 트레이딩 카드와 같은 방식으로 물리적 기념품으로서의 가치가 있습니다.


슈퍼 마리오 64 카트리지는 비디오 게임 수집 가능한 회사인 와타에 의해 9.8A+ 등급으로 등급이 매겨졌는데, 이것은 거의 완벽한 상태이며 밀봉이 온전하고 "새것 같다"는 것을 의미한다.


높은 평가율은 높은 경매 가격을 보장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비록 도움이 되기는 하지만. 같은 경매에서 9.6A++ 등급의 슈퍼 마리오 64의 또 다른 사본이 비교적 저렴한 13,200달러에 팔렸다.


그러나 더 인기 있는 게임의 희귀한 복사본이 가장 많은 입찰을 이끌어낸다.


슈퍼 마리오 64는 닌텐도 64 시스템의 가장 많이 팔린 게임으로, 비디오 게임 역사에서 중요한 게임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그것은 마리오가 그의 사이드 스크롤 기원이 아닌 3차원으로 움직인 첫 발자취를 남겼습니다.


많은 현대 게이머들이 이 게임이 특별히 잘 노후되지 않았다고 느끼며 카메라에 심각한 문제가 있다고 널리 알려져 있지만, 여전히 지금까지 만들어진 비디오 게임 중 최고의 게임으로 여겨지고 있다. 이 경매의 배후에 있는 회사인 헤리티지 경매는 결국 엄청난 가격을 끌어내는데 놀랐다.


경매에 앞서, 많은 관심이 희귀한 젤다 카트리지에 집중되었다.


A로 밀봉된 1988년판 젤다의 9.0 사본은 시리즈의 첫 번째 게임이었고 닌텐도의 전체 카탈로그에서 최고의 성능과 비평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HERITAGE AUCTIONS

이 복사본은 초기 생산 공정에 속했기 때문에 높은 가격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되었으며, 이는 지금까지 만들어진 최초의 복사본 중 하나이다. 헤리티지 옥션스는 아는 바로는 초기 제작본이 단 한 권만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결코 판매되지 않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이 복사본은 누구나 현실적으로 얻을 수 있기를 바랄 수 있는 가장 이른 봉인된 복사본입니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수백만 부가 팔린 마리오 카트리지가 그렇게 많이 팔린 것에 놀라움을 표시했다.


캘리포니아 비디오 게임 역사 재단의 이사인 Kelsey Lewin은 트위터를 통해 "인구 보고서는 부족하지만 슈퍼 마리오 64의 초판이 많이 있다"고 말했다


비디오 게임 수집품들이 점점 더 비싸지고 있어, 일부 사람들은 시장이 지나치게 부풀려진 것이 아니냐는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젤다 카트리지의 판매는 46만 달러에 팔린 유명한 배관공이 등장하는 최초의 사이드 스크롤 플랫폼 업체인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의 오리지널 NES 카트리지의 기록을 4월에 깨트렸다.


이번 주에 있었던 기록적인 경매는 엄청난 범위의 수집 가능한 게임들이 비싼 가격에 팔리는 것을 보았다 – 슈퍼 닌텐도 파이널 판타지 III의 복사본이 젤다: 과거의 링크와 마찬가지로 96,000달러에 팔렸다.By David Molloy Technology reporter

조회수 10회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