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김훈

허블 우주 망원경의 기능이 복원되다.


허블 우주 망원경은 30년 이상 우주에 관한 자료를 수집해왔다.(NASA 이미지 캡션)

엔지니어들이 허블 우주 망원경에 장착된 과학 기구들을 고장 난 후 복원했습니다.


천문학자들은 컴퓨터가 작동을 멈춘 6월 13일 이후 다시 처음으로 데이터 수집을 시작할 수 있게 되었다.지난 주 엔지니어들은 역사상 가장 중요한 연구 도구 중 하나를 가동하고 다시 실행하기 위해 백업 하드웨어로 전환하기 시작했습니다.


존경받는 천문대에 도달한 것은 몇 년 만에 최악의 오작동이다.


나사의 관리자인 빌 넬슨은 "허블은 우리에게 지난 30년간 우주에 대한 놀라운 통찰력을 준 아이콘"이라고 말했다.


"저는 허블 팀이 자랑스럽습니다. 현재 구성원들부터 그들의 지원과 전문 지식을 빌려주기 위해 개입한 허블 동문들까지 말입니다. 허블 망원경은 이들의 헌신과 사려 깊은 작업 덕분에 31년 동안의 유산을 바탕으로 우주관을 넓힐 것입니다."


허블의 전문가 팀은 약 한 달 동안 탑재된 과학 기구들을 제어하는 데 도움이 되는 탑재 컴퓨터 문제의 원인을 조사해왔다.

6월 13일에 작동이 중단되었고, 필수적이지 않은 모든 시스템이 종료되는 "안전 모드"에 놓이게 되었습니다.지난주 NASA는 결함의 유력한 원인을 파악했으며 예비 하드웨어로 전환할 것이라고 발표했다.이 전환은 금요일에 완료되었고 과학 기구들은 주말 동안 작동 상태로 돌아갔습니다.과학 작전이 중단되는 동안 놓친 대부분의 관측은 추후로 일정이 변경될 예정이다.


이 사진은 허블이 발사된 지 30주년을 맞아 공개되었다.(NASA/ESA 이미지 캡션)

1990년 우주왕복선 디스커버리호를 타고 발사된 허블 망원경은 우주에 대한 150만 개 이상의 관측 자료를 모았다. 이것들은 약 1만 8천 개의 과학 논문을 발표하는 데 사용되었다.


그것은 관측된 우주의 팽창이 가속화되고 있다는 관측을 포함하여 천문학의 주요 발견에 기여했다. 이는 결국 우주의 대부분이 암흑 에너지라고 불리는 신비로운 "물건"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결론으로 이어졌다.


허블 망원경의 후속인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은 올해 말에 발사될 예정이다. 그러나 많은 천문학자들은 이 두 가지가 적어도 당분간은 서로 나란히 작동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BBC Paul)

조회수 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